자주 묻는 질문

예약

개인 예약의 경우 홈페이지-예약관리프로그램에서 결제가 완료되어야 예약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기를 누르시면 예약관리프로그램으로 전환됩니다. 예약관리프로그램에서 회원가입 후 캠핑장 또는 객실 예약을 선택하시고 결제까지 완료되었다면 예약이 완료된 것입니다. 예약 현황은 예약관리프로그램에서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예약관리프로그램은 기관의 사정 상 PC에서만 가능하오니 양해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환경에서 예약이 가능하도록 조속히 추진하겠습니다.

단체 고객은 20인 이상을 말하며, 20인 이하의 경우 식사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단, 기존에 단체 고객이 식사 신청을 한 경우 20인 이하의 고객도 4일 전까지 식사 신청을 하면 식사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당일 취소 시에는 이용시간에 비례하여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 수원유스호스텔은 식사를 예약하신 고객 수에 맞게 식재료를 구입하고 있어, 식사를 예약하신 고객께서는 예약 취소 시에도 식대는 결제해 주셔야 합니다. (식재료 구매 전인 경우 별도 부담금 없이 취소 가능)

객실

가능합니다. 현재 예약관리프로그램에서 신청하실 경우 객신 단위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다른 고객과 함께 숙박하는 것도 상관없으시다면 전화로 1인 예약이 가능한지 확인하신 후 관리자의 안내에 따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객실 내에서는 취사 또는 취식이 제한됩니다. 다음 고객을 위해서 캠핑장 또는 자가취사장을 이용 바랍니다. 청소년수련시설이므로 음주와 흡연은 금지되며, 음주 또는 흡연으로 다른 고객께 불편을 끼치거나 민원 또는 항의가 있을 경우 이용 중에도 퇴실 조치함을 알려드립니다.

수원유스호스텔에서는 객실 내 화장실과 샤워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수건은 1인 1박당 1개 지급합니다. 객실 내에는 바디워시와 샴푸 올인원 제품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드라이기는 화장대에 부착되어 있으며, 기타 클렌징폼 또는 여분의 수건 등은 지참하셔야 합니다.

요금 및 결제

요금은 카드 결제로 선불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공공기관이므로 현금을 받았을 경우 현금영수증을 반드시 발급하여야 하고, 현금 환불 신청 시 환불 절차가 까다로워 카드를 우선으로 하고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원유스호스텔은 객실 요금과 인당 요금이 있습니다. 객실 요금은 객실 전체 사용요금을 말하고, 인당 요금은 다른 고객과 함께 이용 여부를 동의하셨을 경우에 적용합니다. 단체 고객(20인 이상)은 인당 요금을 적용하며, 인원당 적정 객실 수를 넘어 초과로 객실을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객실 요금을 적용합니다.

수원유스호스텔은 객실을 사용하는 모든 숙박객에게 식비 및 객실료를 받고 있습니다.

부대 편의시설

매점 운영시간은 10:00~22:00까지이나, 예약 현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원유스호스텔은 청소년수련시설로서 전 지역이 금연구역입니다. 흡연이 불가하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가취사장은 객실 이용 고객에 한해 08:00~21:00까지만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 후 내부 정리를 깨끗이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께서는 안내데스크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차량 수에는 별도로 제한을 두지 않고 있으며 총 81대까지 주차가 가능합니다. 다만, 주말에는 캠핑장 이용으로 주차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버스주차장 등 주차구역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캠핑장

당일 예약도 가능합니다. 다만, 당일 예약 시 취소가 불가능하오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결제 후 안내데스크에서 안내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캠핑장 이용 고객은 식당 이용이 불가합니다. 운동장은 이용에 제한을 두고 있지 않지만, 전용으로 이용하실 경우 별도의 요금이 부과되니 이용요금 안내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캠핑장에서는 화로 또는 화덕을 이용하실 경우 데크별로 지정된 장소에서만 이용하여 주시고, 화재에 대비하여 소화기 사용방법을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캠핑장에서는 데크별 3kw까지 전력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멀티탭, 릴선 등의 대여는 불가능합니다. 개인별 이용하시는 화로나 전열기구는 대여하지 않으니 지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캠핑장 및 객실은 당일 14:00부터 다음날 11:00까지 이용하실 수 있으며, 14:00 이전 조기입실은 불가합니다. 퇴실 시 11:00 이후에는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캠핑장은 할인이 되지 않습니다. 이용요금은 이용요금안내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유스호스텔 캠핑장은 데크와 데크사이가 좁은 관계로 차박이 불가능합니다. 유스호스텔 주차장에서 차량 내에서 주무시거나 머무르시는 중 일어나는 사고에 관해서는 유스호스텔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우리 가족에게는 사랑스러운 반려동물도 다른 고객께 불편을 드리거나 위험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알러지 등 동물에 민감한 분이 있을 수 있으므로 반려동물의 동반은 자제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대관

노트북을 사용하실 경우 공용 와이파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객이 많을 경우 속도가 느려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립니다.

와이파이는 유스홀 등 지정된 장소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객실 내에서 와이파이의 감도가 떨어질 수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악기 연주는 다른 고객의 편안한 휴식을 방해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대강당(스타트홀) 내에서만 제한적으로 허용하고 있으니 대관 후 이용하여 주시고, 특히 21:00 이후에는 고객님들의 휴식을 위해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사전 요청 시 스타트홀의 원형테이블은 설치하여 드리지만, 기타 책상 및 의자는 이용 고객께서 직접 세팅하시고 정리하여 주셔야 합니다.

유스호스텔 건물 내에서 취식을 하시는 행위는 제한하고 있습니다. 사전 협조 시 식당에서 진행 가능하며, 식당 이용 시에도 준비와 청소는 이용 고객께서 책임지고 해주셔야 함을 알려드립니다.